반응형

파프리카 효능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형형색색 다양한 색깔을 가지고 있는 파프리카는 색에 따라서 그 효능과 맛이 다릅니다. 헝가리에서는 파프리카가 매운맛을 내는 향신료로 사용이 된다고 하는데요. 반대로 우리나라에서는 단맛을 내는 재료로 인식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2015년 즈음에 처음으로 개발된 국산 품종의 파프리카의 경우에는 해외에서 나는 그것과 다르게 당도가 더 높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파프리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파프리카 색깔별 효능은?


파프리카는 생으로 먹어도 아삭한 식감과 단맛을 느낄 수 있어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으며, 볶음요리 등과 함께 조리해도 전혀 어색하지 않은 맛을 보여주기에 다양한 요리에도 사용되는데요. 빨강색 , 노란색, 주황색, 초록색으로 색깔이 다양한 파프리카의 색깔별 효능은 어떨까요?



1. 빨간색 파프리카


붉은색을 띄는 천연색소인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은 토마토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빨간색 파프리카의 빨간색도 라이코펜에 의해서 나타나게 됩니다. 노화를 억제하고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는 항산화력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으며 면역력 증진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빨간색 파프리카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파프리카 중에서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



2. 초록색 파프리카 


초록색 파프리카는 사실 덜익은 파프리카라고 하는데요. 토마토도 덜익으면 초록색이듯이 파프리카도 아직 다 익지 않으면 초록색을 띄고 있다고 합니다. 초록색을 띄는 천연색소인 엽록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철분 함량이 높아서 빈혈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주황색 파프리카


주황색 파프리카는 피부에 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하는데요. 기미와 주근깨와 같은 피부트러블을 일으키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고 피부를 밝게 만들어주는 미백효과와 피부의 탄력을 생기게 하는 효능을 보인다고 하네요.



4. 노란색 파프리카


마치 과일을 먹는듯한 상쾌하고 시원한 맛을 가진 노란색 파프리카는 루테인이라는 성분이 풍부하며 비타민 함량이 높다고 하는데요. 특히나 눈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시력저하를 막아주고 시력을 개선시키고 회복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또한, 눈의 노화를 막아주어서 노안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색깔별 파프리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그럼 본격적으로 파프리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프리카 효능 알아보세요.


1. 피부 미용에 좋은 효능.


뽀얗고 투명한 피부를 갖고 싶고, 주름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파프리카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식품으로 피부미용에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빨간색 파프리카와 주황색 파프리카는 베타카로틴 함량이 높으며 피부의 기미, 주근깨와 같은 피부트러블을 일으키는 멜라닌 색소를 억제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라이코펜 성분과 비타민C가 피부 미백에 도움을 주고, 콜라겐의 재합성을 촉진해서 피부에 탄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2. 빈혈 개선에 좋은 효능.


헤모글로빈이 부족해서 생기는 빈혈은 생각 외로 많은 분들이 앓고 있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경미한 분들의 경우에는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지만 심한 분들의 경우에는 방치하다가는 갑자기 쓰러지는 일이 생길 수도 있는데요. 초록색 파프리카는 철분함량이 높아서 빈혈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면역력 증진에 좋은 효능.


우리 몸속에 바이러스와 세균과 같은 물질이 들어왔을 때 싸우는 힘을 면역력이라고 부르는데요. 면역력이 저하되면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쉽고, 억제되어 있는 바이러스가 활동을 하게되고, 감기와 같은 경미한 질병도 폐렴과 같은 심각한 질병으로 발전하게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파프리카는 모든 종류에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라이코펜과 베타카로틴 같은 파이토케미컬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빨간색 파프리카와 노란색 파프리카는 이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이들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4. 장 건강에 좋은 효능.


예전에는 장 건강을 크게 걱정하고 살지 않았는데 요즘 들어서는 장 건강에 신경쓰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즉석식품과 고기위주의 식품들이 많이 생겨나면서 채소와 같은 식이섬유 섭취가 크게 줄어들었기 때문인데요. 파프리카는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한 식품으로 장 속에서 연동운동을 촉진시키고, 변의 양을 늘려주어서 변비를 개선하고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