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결혼은 인생에 있어 가장 큰 이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가장 로맨틱한 순간이자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되는 중요한 계기가 되기도 하죠.

그런데 만약 꿈에서 결혼했다면 어떨까요? 오늘은 내가 결혼하는 꿈과 관련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혼하는 꿈 해몽 

 

꿈에서의 결혼사랑이나 기쁜 소식을 암시하기도 하며 사업이나 승진, 계약 등 업무와 관련하여 풀이가 되기도 합니다.

내가 결혼하는 꿈을 꾸게 될 수도 있고, 다른 사람의 결혼식에 초대 될 수도 있으며 워낙 다양한 상황이 벌어질 수 있다보니 상황별로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현실에서 결혼을 하고 싶다고 느끼고 있었다면 예지몽으로 보기보다는 간절한 소망이 꿈으로 투영된 것으로 해석해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다른 사람이 아닌 내가 결혼하는 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결혼하는 꿈을 꾸었다면 하나씩 천천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웨딩드레스 입는 꿈

 

꿈에서 어떠한 옷을 입는다는 행위는 새로운 일이 벌어진다, 변화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어떤 옷을 입게 되었는지와 꿈을 꾼 사람이 느낀 감정에 따라 풀이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웨딩드레스를 입는 꿈은 기본적으로 새로운 무언가를 하게 된다는 의미가 있는데, 해보지 못한 것에 도전을 해보거나 새로운 일을 맡게 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만약 웨딩드레스가 눈이 부시게 아름다웠다면 아주 좋은 의미로 해석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미혼인 여성이 웨딩드레스를 입는 꿈을 꾸었다면 사랑의 결실, 결혼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결혼 준비하는 꿈 

 

결혼 준비하는 꿈은 중요한 일을 하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만약 꿈에서 결혼 준비를 할 때 수월했거나 매우 기쁜 마음이 들었다면 중요한 일을 해결해나가는 과정에서 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꿈 속에서 결혼 준비를 할 때 너무 힘들었거나 문제가 생겼다고 느껴졌다면 중요한 일을 처리하는 과정이 쉽지만은 않을 것으로 예상해볼 수 있겠습니다.

 

 

솔로이거나 미혼인 여성이 결혼하는 꿈을 꾸었다면?

 

만약 현실에서 애인이 없거나 결혼을 하지 않았는데 내가 결혼하는 꿈을 꾸었다면 애정운이나 결혼운이 들어온다는 암시로 볼 수 있습니다.

 

 

실제 애인이나 배우자와 결혼하는 꿈 (남편과 결혼하는 꿈 혹은 아내와 결혼하는 꿈)

 

실제로 사귀고 있는 사람이나 배우자, 즉 남편이나 아내와 결혼하는 꿈을 꾸었다면 어떨까요?

이 꿈은 애인이나 배우자와의 관계변화가 생길 것임을 암시해주는 꿈입니다.

느낌이 매우 긍정적이고 좋았다면 좋은 변화가 일어날 것입니다.

하지만 부부관계나 애인과의 사이에서 불만을 가지고 있거나 변화의 필요성을 느끼는 경우에도 이러한 감정이나 내면 상태가 꿈에 반영되기도 합니다.

본인의 현실 상황에 맞게 풀이해보시기 바랍니다.

 

 

전남자친구와 결혼하는 꿈, 전여자친구와 결혼하는 꿈 

 

평소에 헤어진 남자친구나 헤어진 여자친구를 그리워하고 있었던 것이 아니라면 이 꿈은 과거를 벗어던지고 새로운 무언가를 하게 된다는 암시로 보여집니다.

아무래도 인간 관계에 대한 운세가 바뀔 것으로 예상해 볼 수 있는데요, 새로운 사람을 만나게 되거나 과거는 잊고 새롭고 밝은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게 될 꿈입니다.

 

 

아내나 남편을 두고 다른 사람과 결혼하는 꿈 (기혼인데 다른 사람이랑 결혼하는 꿈)

 

남편이나 아내와의 관계에서 불만족스러운 면이 있거나 부부 관계에 대한 고민거리가 있을 때 이런 꿈을 꾸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 좋은 꿈은 아니지만 불길하게만 여기기보다는 둘 사이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한 번쯤 진지하게 생각해보고 필요하다면 속내를 털어놓으면서 대화를 시도해보시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연예인이랑 결혼하는 꿈

 

행운, 소망 등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연예인과 결혼했을 때의 느낌과 꿈 속의 전체적인 분위기에 따라 꿈풀이가 달라집니다.

만약 행복하거나 황홀하다는 느낌이 인상적인 꿈이었다면 간절히 바라던 것을 이루게 되거나 행운이 따르게 될 꿈입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마음에 들지 않았거나 불안하다던가 하는 부정적 감정이 강한 꿈이었다면 운세의 하락이나 간절히 바라는 것이 이루어지기 힘들 것임을 암시하는 상징적 의미의 계시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모르는 사람과 결혼하는 꿈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을 만나 함께 무언가를 해야하거나 기분이 영 좋지 않은 일이 벌어질 꿈입니다.

하지만 만약 모르는 사람이랑 결혼하는데도 그 상대방이 마음에 들고 기뻤다면 생각치 못했던 기쁜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으로, 길몽입니다.

 

 

호화스럽고 화려한 결혼식장에서 내가 결혼하는 꿈

 

기쁜 이벤트가 생기거나 그동안 제대로 해보지 못하고 묵혀두었던 일을 이제 곧 하게 된다는 암시로, 길몽입니다.

 

 

아무도 없는 결혼식장에서 결혼하는 꿈

 

중요한 일이 중단되거나 흐지부지하게 끝나게 될 꿈으로, 흉몽입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 장소에서 결혼하는 꿈 해몽

 

갑작스러운 문제가 생기거나 스트레스가 심해질 것임을 암시하는 흉몽입니다.

 

 

결혼하려고 준비하는데 너무 떨리는 꿈 

 

만약 결혼하는 꿈을 꾸었는데, 꿈에서 내가 너무 많이 떨렸던 것이 인상적인 꿈이었다면 실제로도 뭔가 고민해볼만한 문제가 생긴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아주 심각한 고민이라기보다는 어떤 것을 결정할 때 쉽지 않은 결정이 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차분하게 마음을 가다듬고 천천히 생각해보면서 현명한 결정을 내리시길 바랍니다.

 

 

결혼식이 중단되는 꿈 

 

타인에 의해 결혼식이 중단되는 꿈은 실제로도 누군가나 어떠한 문제로 원치 않게 진행중인 일을 멈추게 된다는 암시입니다.

하지만 내가 어떠한 이유로 결혼식을 중단했다면 심적 불안감이나 두려움으로 인해 내가 가야할 길을 제대로 가지 못하고 있음을 알려주는 꿈이기도 합니다.

스스로를 자책하거나 생기지 않은 일을 미리 걱정하는 것보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용기있게 어떠한 일을 도전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결혼하다가 도망가는 꿈 역시 비슷한 풀이를 가지고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번 결혼하는 꿈

 

내가 결혼하는 꿈은 내가 느낀 느낌과 분위기가 좋았다면 대부분이 길몽으로 해석됩니다.

하지만 여러번 결혼하는 꿈처럼 예외도 있죠.

여러번에 걸쳐서 결혼을 하거나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결혼식을 올리다 꿈에서 깼다면 다른 사람의 방해로 인해 스트레스가 심해진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도 이런 일이 벌어진다면 마음이 불편하고 신경쓰이겠지만 최대한 담담한 태도로 대응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신랑이나 신부 없이 혼자 결혼하는 꿈

 

가까운 사람과의 트러블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말실수로 상대방에게 상처를 입히거나 의도치 않게 다투게 될 수도 있습니다.

당분간 말과 행동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음의 준비도 안됐는데 갑자기 결혼하게 된 꿈

 

중요하거나 큰 일이 갑작스럽게 벌어져 당황하게 될 수도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귀신이랑 결혼하는 꿈 

 

내용이 불길한만큼 좋지 않은 풀이를 가진 결혼 꿈입니다.

운세가 하락하고 건강이 안좋아질 수 있습니다.

당분간은 매사에 주의가 필요한 꿈입니다.

 

 

결혼식에 늦게 가는 꿈, 결혼식에 지각하는 꿈 

 

실수로 인해 의도치 않게 중요한 일을 그르칠 수 있으니 주의하라는 경고를 담고 있는 꿈입니다.

한동안 실수가 없도록 노력해야하며 사소한 것도 잘 살펴보면서 일을 진행하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평소 내가 싫어하던 사람과 결혼하는 꿈

 

경우에 따라서는 불쾌하다고 생각될 순 있지만 그 사람과 무언가를 같이 해야한다는 의미를 가지진 않습니다.

이 꿈은 대인관계에 있어 평소 내가 고민하고 있는 문제가 꿈으로 표출된 것으로, 원활한 대인관계를 위해 본인이 노력하게 될 것임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아주 좋은 꿈이라고 보긴 힘들지만 딱히 흉몽도 아니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얼굴이 검은 사람과 내가 결혼하는 꿈

 

그리 좋은 꿈은 아닙니다.

께름칙한 일이나 찝찝한 일을 겪게 되거나 원치 않는 일을 하게 될 꿈으로, 평소 주의가 필요합니다.

 

 

결혼식하는 날 비가 오거나 날씨가 안좋은 꿈 

 

운세가 떨어질 기세로 보여지며, 생각치 못했던 문제로 고민하게 된다는 암시입니다.

 

 

결혼하기 싫은데 억지로 결혼하는 꿈

 

손해, 유실, 스트레스 등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어떠한 일이 중간에 막히면서 금전적 손해를 보게 되거나 나에게 중요한 것을 잃어버리게 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현재 무언가를 계획해두고 있었거나 중요한 일을 진행중이었다면 어떠한 문제가 생기진 않을지 미리 세심하게 체크하고 대비 할 수 있도록 준비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내가 결혼하는 꿈해몽과 관련하여 알아봤습니다.

결혼 관련 꿈해몽은 상황도 중요하겠지만 내가 느꼈던 느낌과 결혼식의 분위기에 따라 풀이가 달라집니다.

결혼식을 할 때 하기싫다고 느꼈거나 심하게 긴장됐다면 내가 평소 느끼고 있던 부정적인 감정이나 스트레스, 고민거리가 꿈으로 표출된 것일 수 있고 만약 모두가 축하하는 분위기에서 너무 행복하게 결혼식을 잘 올렸다면 축하받을만한 일이 생기거나 아주 기쁜 일이 생긴다는 암시로 볼 수 있습니다.

꿈풀이를 할 때 분위기가 어땠는지도 한 번 잘 떠올려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